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립대, 한스텍(주)와 ‘산‧학 협력을 위한 협약식’개최
상태바
충남도립대, 한스텍(주)와 ‘산‧학 협력을 위한 협약식’개최
  • 청양/ 이건영기자
  • 승인 2019.08.1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기자 명품화로 청양풀뿌리기업 동반성장, 대학 내 상품전시관 등 협력 강화
<전국매일신문 청양/ 이건영기자>

충남도립대학교 허재영 총장과 한스텍 정한수 대표는 지난 12일 청양 한스텍(주) 회의실에서 진영근 충남도립대 풀뿌리사업단장과 한상완 교수, 박상영 한스텍 팀장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산‧학 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 현장실습 등 역량강화 ▲기술 및 정보 교류 ▲지역기업 홍보를 위한 밸류체인 네트워크 마케팅 협력 등을 추진키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그동안 추진해 온 구기자와 맥문동을 활용한 풀뿌리사업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대학-한스텍은 풀뿌리사업 연구개발의 일환으로 청양지역 특화자원인 구가지와 맥문동을 헬스‧미용 분야로 활용하는 방안을 연구해온 바 있으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 협력 등을 추진하고 있다.


허재영 총장은 “지역이 활력을 얻기 위해서는 지역 기업 활성화가 우선돼야 하며 한스텍 같은 기업들이 더욱 성장해 청양에 행복하고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 준다면 지역과 기업 모두가 살 수 있게 될 것”이라면서 “대학 내에 협약을 맺은 가족 회사들의 제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청양/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