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시니어 스마트폰 활용 교육
상태바
송파구,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시니어 스마트폰 활용 교육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8.16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활용, 앱 설치, 무인화기기 사용 등 주제 다양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SK브로드밴드와 함께 디지털기기를 활용하기 어려운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진행한다.

스마트폰을 통한 인터넷 환경이 늘고 있지만 시니어들은 스마트폰 활용법을 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송파구가 시니어들의 일자리, 사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송파시니어컨설팅센터를 통해 SK브로드밴드와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송파시니어컨설팅센터에서 20일, 22일, 27일, 29일 하루 2회씩 진행한다.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전문업체인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한 강사들이 △기본적인 스마트폰 기능에 대한 이해와 함께 △애플리케이션(앱) 설치법 △사진 보정 △영상 편집 및 앨범 만들기 △누리소통망(SNS) 활용하기 △일·비즈니스에 스마트폰 활용하기 △패스트푸드 무인발급기(키오스크) 활용 방법 △무인화 기기 통한 기차예매 등을 알려준다.

특히 참가인원을 20명으로 제한해 소규모로 맞춤형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처음으로 시니어 대상 스마트폰 활용 교육을 진행하는 송구는 이번 교육을 진행한 후 모니터링을 통해 교육내용을 점검해 추가 교육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관심있는 구민은 송파구청 어르신복지과(☎2147-2920)나 송파시니어컨설팅센터(☎423-6633)로 물어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