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2 21:14 (토)
양천구, 진로탐색 보드게임 ‘미래직업 크리에이터’ 기획·운영
상태바
양천구, 진로탐색 보드게임 ‘미래직업 크리에이터’ 기획·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8.2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곳 학교에서 시범 운영 후 호평 받아 하반기 확대 운영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이 보드게임을 통해 미래 직업세계에 대해서 탐색해볼 수 있는 진로프로그램 ‘미래직업 크리에이터’를 기획, 운영한다.

자유학기제가 운영되는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운영되는 ‘미래직업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맞춰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진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보드게임을 하면서 사물인터넷·드론 등 미래기술, 정보격차·해양오염 등 미래위기, 직무,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를 가지고 미래 직업을 만들어보고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사회의 흐름에 따른 직업세계의 변화를 상상하고, 미래 직업을 만들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진로설계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양천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5개월 동안 보드게임을 구성하고, 자료 교안을 제작한 후 중·고등학교 진로진학교사의 세밀한 자문과정을 거쳐 제작했다. 지난 5월부터 4곳의 학교에서 시범수업을 한 결과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김수영 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4차 산업시대를 맞아 빠르게 변화할 직업세계를 상상해보며 창의력을 키우고, 직업 세계관도 확장해 보다 넓은 시야로 진로를 설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협력해 학생들의 진로설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02-2084-5418)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