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한의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구한의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9.08.2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림청소년수련원은 진로캠프, 지도자양성과정, 교양강좌 등 무료 강좌 운영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가 경산시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는 계림청소년수련원은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계림청소년수련원(원장 류수현)은 학업에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고 다양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캠프와 지도자양성 과정, 교양강좌 등으로 구분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진로캠프는 리더십캠프, 나혼자산다 캠프, 마술캠프, 우리 얼 캠프, 부자캠프, 호신술 및 드론캠프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도자양성을 위한 과정은 웃음치료 및 레크레이션지도자 과정, 풍선아트지도자 과정 △교양강좌는 천자문과 한글이 만나면 일본어가 보인다의 저자를 초빙해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강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상북도 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을 초청해 청소년교류 활동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경산시 계림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푸른 달’ 위원 12명, 경상북도 청소년수련원 청소년운영위원회 ‘길라잡이’ 위원 10명 등 총22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청소년의 시선으로 청소년 수련시설을 점검하고 평가간담회 등을 진행했다.

경산시 계림청소년수련원은 시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자격증 과정은 무료 숙박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가 및 시설대관은 계림청소년수련원(856-7278, www.gryouth.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