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9 18:25 (수)
인천시의회 “GTX-B 노선 예타 통과 환영”
상태바
인천시의회 “GTX-B 노선 예타 통과 환영”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08.2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 인천시의회는 지난 21일 기획재정부의 재정사업평가위원회에서 수도권 급행철도(GTX)-B노선 사업비 경제성(B/C 1.00)과 종합평가(AHP 0.54)에서 모두 사업 타당성을 확보했다며, 예타 조사 통과를 결정한데에 300만 인천시민과 함께 환영한다고 밝혔다.

 예타 통과로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에서 서울까지 20분대, 경기도까지 3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수도권 교통난 해소뿐만 아니라 인천의 지역균형발전 및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동안 시의회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노선에 대한 조기 착공을 위해 지난 제252회 임시회부터 김희철 산업경제위원장의 5분 발언을 시작으로, 제253회 임시회에서 조기 착공 촉구에 대한 결의를 해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등 관련기관에 결의문과 성명부를 전달한 바 있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노선 예타통과에 대해 시의회 이용범 의장은 “인천과 서울, 경기동부권의 통행시간을 30분대로 줄일 수 있어 인천시민뿐만 아니라,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에 살고 있는 시민들도 생활정주여건에 획기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환영한다”며 “앞으로 GTX-B가 시민들의 이용 여건에 맞게 조기 개통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의견청취 및 현장의정 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