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안성시, 사회복지담당공무원 ‘힐링’ 워크숍 실시
상태바
안성시, 사회복지담당공무원 ‘힐링’ 워크숍 실시
  • 안성/ 유완수기자
  • 승인 2019.08.2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안성/ 유완수기자>

안성시는 28일 고삼재 연수원에서 안성시 사회복지담당공무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직무스트레스 완화와 사기진작을 위한 ‘힐링’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육&소통&힐링이라는 주제로 직무역량강화 교육과 힐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날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초빙하여 ‘소통과 협업’이라는 특강을 진행하고, 작은 음악회(사랑의 묘약), 몸풀기 등 힐링타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과거에는 경제적 지원에 한정되었던 복지 욕구가 최근에는 고용, 주거, 교육, 심리상담 등 복합적이고 다양해지고 있다.

 

이에 시는 복지 수요가 매년 6%이상 증가하는 등 복지 관련 업무가 지속적으로 증함에 따라 복지 담당 공무원의 업무도 과중되어 정서적 소진 예방을 위한 힐링이 필요했다고 밝혔다.

 

이에 맞추어 시행된 워크숍에 참여한 직원들은 “과중한 업무로 마음 한 편이 지쳐있었는데, 워크숍을 통하여 활력을 찾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우석제 시장은 “하루라는 짧은 일정이지만 시민복지를 위해 일선에서 애쓰고 있는 사회복지담당공무원의 ‘쉼’이 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며 “제자리로 돌아가면 지금처럼 안성 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성 유완수기자 (youy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