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동작구, 점핑펌핑 신나는 놀이터 사업 추진
상태바
서울 동작구, 점핑펌핑 신나는 놀이터 사업 추진
  • 서울 인터넷뉴스
  • 승인 2019.08.28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공모 ‘장애아동의 점핑펌핑 신나는 놀이터’ 사업 선정
- 스마트 운동장 등 무장애 놀이공간 조성 및 장애·비장애아동 통합 프로그램 운영
<전국매일신문 서울 인터넷뉴스>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서울시 주관 ‘점핑펌핑 신나는 놀이터’ 공모 선정으로, 9월까지 관내 아동시설에 스마트 놀이공간 설치 및 장애·비장애아동 통합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1억 1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누리학교▲서울 상도유치원▲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 3개소에 스마트월(벽)과 스마트 운동장 등 무장애 놀이공간을 설치할 계획이다.

장애아동 교육기관인 누리학교(상도로 53)에는 벽면형 스마트월과 함께 아동의 안전을 위한 머리보호 쿠션이 추가 설치되며, 서울 상도유치원(상도로 47길 53)에는 스마트 운동장이 조성된다.

놀이공간은 장애·비장애아동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통합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빔프로젝터, 동작인식센서 등 첨단장비를 설치하고 모션슈팅, 블록쌓기, 물고기잡기, 주사위게임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동작구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따움 상담센터▲창의놀이터▲사당 영유아돌보미센터▲사당3동맘스하트카페 4곳에 스마트 놀이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며, 관내 거주 영·유아 및 아동은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따옴상담센터는 심리운동 치료실에 스마트 놀이공간을 만들고, 발달지연및 심리·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동 대상으로 심리운동, 발달놀이, 언어치료 등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문화과(820-1267)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정종록 체육문화과장은 “장애인 및 어르신뿐만 아니라 모든 구민이 생활체육을 향유할 권리는 보장되어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연령별·계층별 맞춤형 체육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장애인·어르신의 체력증진 및 여가선용 기회 확대를 위해 발달장애인 수영교실, 어르신 게이트볼교실 등 대상별 생활체육 교실을 11개소 10개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있다.

 

서정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