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21차 시․도대표회의 개최
상태바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제221차 시․도대표회의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9.03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춘천 베어스호텔에서 한국기계연구소 부설 재료연구소의 연구원 승격 촉구 건의문(안) 등 논의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회장 강필구)는 3일 강원도 베네키아 춘천베어스호텔에서 15개 시도대표회장 환영식 및 제221차 시도대표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환영식에는 최문순 강원도 도지사를 비롯해 한금석 강원도의회의장, 이재수 춘천시장, 강원도 시․군의회의장 및 춘천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강필구 전국협의회 회장은 개회사에서 “진정한 자치분권을 위해서는 제도의 변화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의 뜻이 지방정부 및 국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어야 하며, 지역의 일은 해당 지역을 잘 아는 주민이 결정할 수 있어야 지역은 물론 국가도 발전하므로 전문성과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주권 실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더욱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협의회에서는 지방자치 발전과 유대관계 강화를 위한 방문기념패를 강원도지사, 강원도의회 의장, 춘천시장에게 전달했으며, 지방의정 발전에 공이 많은 춘천시의회 황환주 의원, 원주시의회 신재섭 의장, 태백시의회 김길동 의장, 속초시의회 방원욱 의원, 홍천군의회 김재근 의장, 횡성군의회 변기섭 의장, 정선군의회 유재철 의장, 화천군의회 신금철 의장에 대해 의정봉사상을 수여했으며 유공공무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했다.

아울러 시도대표회의에서는 최근의 협의회 활동사항을 보고하고, 한국기계연구원 부설 재료연구소의 한국재료연구원 승격 촉구 건의문을 채택해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에 송부해 적극 관철 될 수 있도록 요구하기로 했으며, 지방의회 짓밟은 오규석 기장군수 규탄 성명서를 채택해 의회를 무시하고 대의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행위에 대해 강력하게 규탄하고 앞으로 의회와 의원을 무시하는 불미스러운 일이 다시는 재발되지 않도록 철저한 대책 마련을 위한 규탄 성명서를 기장군에 송부하기로 했다. 또 기초지방의회 정책과제에 대한 여론조사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