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계룡대근무지원단, 아동복지시설 무료 급식봉사
상태바
계룡대근무지원단, 아동복지시설 무료 급식봉사
  • 계룡/ 정은모기자
  • 승인 2019.09.0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계룡/ 정은모기자>

계룡대근무지원단 급양대 및 관리대대 소속 조리 군무원 8명은 20년째 인근 아동복지시설을 찾아 무료로 급식봉사를 하고,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등 나눔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들은 2000년 지역 사회를 위해 자신들이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찾던 중 요리 전문가인 특기를 살려, 복지시설 아이들에게 무료로 급식을 제공키로 했다.

이후 매월 4주차 토요일마다 아이들을 찾아 무료로 급식봉사를 하며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매번 직접 준비한 식재료를 손질하고 요리를 만들어 배식을 돕는 봉사 활동을 20년째 이어왔다.

또한 십시일반 하여 돈을 모아 가스레인지, 그릇 등 열악한 복지시설의 조리 기구들을 구입해 주고 여름에는 에어컨을 설치해 아이들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게 돕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계룡대근무지원단은 수시로 아이들과 함께 축구시합을 하고 도시락을 만들어 소풍을 나가며, 전화통화를 주고받는 등 부모의 마음으로 다양한 추억을 공유해 나감으로써 또 하나의 가족을 이루고 있다.

특히 지난 6일 계근단 조리 군무원들은 추석 명절 기간을 앞두고 전화통화를 통해 아동복지시설 정림원 아이들과 덕담을 나누며, 가족의 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계룡/정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