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2019 스포츠마케팅 지역경제 효과 100억원 돌파
상태바
철원군, 2019 스포츠마케팅 지역경제 효과 100억원 돌파
  • 철원/ 지명복기자
  • 승인 2019.09.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30개 대회 개최, 4개 전지훈련 유치 … 상경기 활력 기대"

 

강원 철원군(군수 이현종)이 활발한 스포츠마케팅에 따른 대회 유치로 2만8,000여명이  철원군을 방문했으며, 우리지역의 홍보와 100억원 이상의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철원군에서, 최근 대한태권도협회장기 전국 품새 대회와 한국대학태권도연맹회장기 전국태권도대회 등 지역에 도움이 되는 전국 단위 대회 및 도 단위 대회 등 총 25개의 크고 작은 체육대회를 유치했다.

올해는 유도 동계 합동훈련을 시작으로 실업태권도연맹 12개 팀 101명이 철원으로 방문해 동계 전지훈련을 실시했으며, 유도 청소년대표와 정선정보고 축구팀도 철원에서 기량을 갈고 닦는 등 모두 4개의 전지훈련이 이뤄졌다.

오는 10월부터 제11회 오대쌀배 배드민턴대회를 비롯해 평화지역 오대쌀배 생활체육축구대회, 강원도협회장기 수영대회, 여성가족부장관기 생활체육 전국 여성축구대회, 제1회 철원오대쌀배 전국 당구대회 등이 잇따라 개최된다.

5개 대회에 3,650여명의 선수단이 철원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10억여 원의 경제 효과가 추가적으로 발생하며, 지역경기부양에 효자 역할을 할 것으로 철원군은 내다보고 있다.

철원군관광문화체육과 김영규 과장은 “올해 적극적인 대회 및 전지훈련 유치 등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경기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있다”며 “앞으로 스포츠마케팅을 더욱 활성화하고 전지훈련를 더 많이 팀을 유치하는 등 스포츠를 통한 상경기 활성화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철원/ 지명복기자
jmb123@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