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대문구, ‘2019 서대문 책으로 축제’ 20~21일 개최
상태바
서대문구, ‘2019 서대문 책으로 축제’ 20~21일 개최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09.17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서울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20일과 21일 서대문독립공원과 이진아기념도서관 일대에서 ‘슬기로운 독서생활’이란 주제로 ‘2019 서대문 책으로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공연, 전시와 더불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들로 채워져 시민들에게 책을 통한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20일 이진아기념도서관실에서 베스트셀러 ‘너는 특별하단다’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장난감 인형극’을 시작으로 축제의 막이 오른다.

 

21일엔 독립공원 주 무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관객과 함께 소통하는 전통놀이극 ‘재주 많은 세 친구’가 시작되고 도서관 우수 이용자와 다독자에 대한 시상과 함께 ‘책으로 축제’ 개막식이 열린다.

 

이어 ‘보헤미안랩소디’부터 ‘겨울왕국’까지 영화 속 명장면과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사랑한 클래식’ 공연이 펼쳐진다.

 

아울러 이날 독립공원 일대에서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서대문 작가의 서재’,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책’을 주제로 한 전시를 감상하고 ‘나만의 책 만들기’, ‘촉각도서 점자체험’, ‘그림책 표지가방 만들기’, ‘책 마음약방’, ‘미션 북 서바이벌 스탬프 릴레이’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벼룩시장, 작은도서관 존, 공유 돗자리 도서관, 추억이 놀이터도 마련되고 책 읽어주는 ‘동화버스 붕붕이’, 이동도서관 ‘타요’ 등 특색 있는 도서관도 경험해 볼 수 있다.

 

구는 이번 축제 후속 프로그램으로 오는 29일 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그림책 뮤지컬 공연 ‘구름빵’을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