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관악구, ‘민‧관 합동 손님맞이 대청소’ 실시
상태바
관악구, ‘민‧관 합동 손님맞이 대청소’ 실시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9.1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5일, 관악구전역서 전국체전대비 ‘손님맞이 대청소’실시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 청정삶터이끄미, 직능단체, 주민 등 3천여명 참여…자발적 청소분위기 확산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오는 25일 오전 7시 30분, 전국체육대회 및 전국장애인체육대회 대비 ‘민·관 합동 손님맞이 대청소’를 실시한다.

 

이번 대청소는 관악을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청정삶터 관악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청정삶터 이끄미, 통반장, 직능단체, 주민, 환경미화원 등 3000여명이 참여하며, 관악구 21개동 전역에서 동시에 펼쳐진다.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경기가 열리는 관악구민종합체육센터 주변 및 성화봉송로와 청소취약지역을 집중 청소하고, 공공시설물 환경정비, 도로 및 이면도로 분진청소와 물청소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박준희 구청장(사진 앞줄)은 청정삶터 관악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활동해온 청정삶터 이끄미 및 주민들과 함께 성황봉송 마지막 구간인 남현동 청소에 참여할 예정이다.

 

청소와 더불어 올바른 쓰레기배출방법을 집중 홍보하고, ‘내 집, 내 점포 앞 쓰레기는 내가 치운다’는 캠페인을 함께 실시함으로써 자발적인 청소 분위기 정착에 한 번 더 박차를 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국체전기간 동안 자율청소 조직 및 공공일자리를 활용해 경기장주변 골목길 청결을 강화하고, 환경미화원 기동반 운영을 통해 관악을 찾는 손님들에게 살고 싶고, 찾고 싶은 청정 삶터 관악의 모습을 보여줄 계획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내 집 앞, 내 점포 앞 쓰레기는 스스로 치우는 자율적인 청소분위기 확산으로 깨끗한 동네를 만들어 관악구에 방문하는 선수단 및 손님들이 불편함 없이 쾌적하게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전국체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이번 청소 행사에 주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