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서 ‘펫키즈&펫케어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서 ‘펫키즈&펫케어 페스티벌’ 개최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9.1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동물 돕기, 무료미용, 반려용품 마켓 등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월드파크(올림픽로 300) 잔디광장에서 반려동물 문화축제 ‘2019 펫키즈&펫케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송파구, ㈜펫키즈와 ㈜펫케어가 공동주최한다.

구는 반려동물 천만시대를 맞아 이번 행사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사람과 동물이 행복하게 공존하는 송파를 만들고자 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유기동물 돕기 프로젝트 ▲행동교정상담 ▲영양학 및 조리 지식상담 ▲수의사의 건강 상담 ▲간단한 무료 미용서비스 ▲무료 캐리커처 ▲즉석 사진인화가 가능한 포토존 등이 있다.

사료와 동물 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반려동물 용품샵’도 마련될 계획이다. 

또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조성하고 동물을 키우지 않는 주민들도 편하게 페스티벌에 참여할 수 있도록 ‘펫티켓 캠페인’과 ‘반려동물 등록 캠페인’이 함께 진행된다. 

페스티벌은 21일과 22일 이틀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펫케어 홈페이지(http://festival.petcaremember.com)에서 반려동물 스마트 인식표 ‘펫쯩’을 등록하거나 ‘펫티켓 캠페인’에 서명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펫케어 홈페이지 또는 펫키즈&펫케어 페스티벌 운영사무국(☎02-3487-269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반려동물과 교감하며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란다”며,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족이 점점 늘어나는 만큼 동물복지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올해 ‘동물복지팀’을 신설해 동물보호·복지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오금공원에서 ‘송파 반려동물 한마당’을 개최해 반려동물 명랑운동회, 아로마테라피, 유기동물 입양식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