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천구, 4차산업시대 이끌 인재양성 위한 ‘미래교육 마을강사’ 모집
상태바
양천구, 4차산업시대 이끌 인재양성 위한 ‘미래교육 마을강사’ 모집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9.24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분야와 체육분야로 나눠 오는 10월 4일까지 24명 내외 모집
<전국매일신문 박창복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4차산업시대를 선도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양천 미래교육 마을강사’를 10월 4일까지 모집한다. 

양천 미래교육 사업은 마을과 학교가 협력해 코딩, AR/VR 및 미래체육수업을 관내 학생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미래교육 분야의 전문가들을 선발해 관내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이번 사업을 실시하게 됐다.

모집분야는 4차산업분야(코딩, AR/VR, 3D 프린팅, 영상제작 등 18명 내외)와 미래지향적 체육분야(문제해결능력, 소셜스킬함양, 건전한 인성 등 6명 내외)다. 마을강사는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양천미래교육센터 및 신청학교에 찾아가 교육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자격은 ▲양천구 거주자이면서 ▲모집분야 관련 전공자이거나 경력이 있는 자 또는 해당 자격증 소지자로서 ▲최종선발 후 사업관련 연수, 정기회의, 행사, 학생지도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신청을 원하는 구민은 양천구청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해 신청 서류를 작성한 뒤 양천구청 4층 교육지원과를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oimi212@citizen.seoul.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면 미래교육 마을 강사풀로 등록, 소정의 연수 및 소양교육 과정을 거쳐 교육활동을 하게 된다.

양천구 관계자는 “해당 분야에 경력이 있는 우수한 인재를 활용해 수업의 질을 높이고 마을과 학교가 협력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들과 함께 미래를 꿈꾸는 구민 여러분의 많은 신청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교육지원과(☎02-2620-4629)로 문의하면 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