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속초시, 지자체 생산성 지수 ‘도내 1위’
상태바
속초시, 지자체 생산성 지수 ‘도내 1위’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9.09.2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환경·문화·복지 등 주민 삶의 질 향상 유도 호평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 강원 속초시가 도내에서 가장 생산성이 높은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24일 속초시에 따르면 행안부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간 생산성을 측정한 2019년 지방자치단체 생산성지수 측정결과 경제·환경·문화·복지 등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유도할 수 있는 자치단체로 속초시를 도내 1위 전국 5위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는 전국 226개 시·군·구 중 총 175개 시·군·구가 응모 했으며 한국생산성본부와 행안부 심의위원회가 2개 영역 5개 분야 20개 지표에 따라 생산성을 측정·심의했다.

 속초시는 평가 결과 1,000점 만점에 817.33점의 우수한 성적을 기록하며 전북 남원시, 대구 중구, 전남 순천시, 울산 북구를 이어 전국 5위의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고 도내에서 1위에 해당하는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전국 우수 지자체의 선정 원인 및 자체 생산성 지수 측정 결과에 대한 분석을 통해 약점을 보완하고 강점을 더욱 강화해 높은 수준의 생산성 지수를 유지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행정안전부는 지방자치단체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생산성 관점에서 지방자치단체의 종합적 내부 역량을 측정하는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우수기관에는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표창, 행정안전부장관표창 등이 수여된다.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