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남구의회, 제279회 임시회 마무리
상태바
강남구의회, 제279회 임시회 마무리
  • 박창복기자
  • 승인 2019.09.25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저소득노인가구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개 조례안 통과

<전국매일/서울> 박창복 기자 = 강남구의회(의장 이관수)는 25일 열린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지난 18일부터 8일간 진행된 제279회 임시회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18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9일부터 24일까지 각 상임위별로 상정된 안건을 심의했고, 복지도시위원회에서는 20일 율현동에 위치한 강남환경자원센터현장을 방문하는 현장의정 활동을 실시했다. 상임위 기간 논의된 안건은 임시회 마지막 날인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처리됐다. 

이번에 처리된 안건을 살펴보면 ▲강남구 저소득노인가구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출산․양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가결 됐고, 이 외에 ▲강남구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남구 건축안전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 조례안은 원안가결 됐다. 아울러 ▲개포우성7차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 결정 및 정비구역 지정을 위한 의견청취의 건도 처리됐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 제출된 조례안 중 이재민 의원이 대표 발의한 ‘강남구 저소득노인가구 국민건강보험료 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저소득층 노인가구의 건강 및 복지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 저소득 노년층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