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북구의회, 의원역량강화 세미나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상태바
강북구의회, 의원역량강화 세미나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
  • 백인숙기자
  • 승인 2019.09.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백인숙기자>

서울 강북구의회(의장 이백균)는 지난 27일 구의회 3층 의원휴게실에서 ‘지역관광 마케팅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모색’을 주제로 의원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강북구의회 의원들의 지역관광 마케팅과 관련한 의정수행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관광마케팅연구소 문두현 소장이 강사로 나서 ‘지역관광 마케팅을 통한 강북구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했다.

 

문두현 소장은 특히 도시의 컨셉, 프레임, 최신 트렌드 등 지역마케팅 핵심개념과 실제적 사례를 바탕으로 향후 강북구의 경쟁력과 미래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명쾌한 강의를 선보였다.

 

​강의 후에는 북한산국립공원, 북서울꿈의숲, 역사트레킹 코스 등 강북구의 힐링·역사 관광 자원을 바탕으로 강북구 지역정체성 확립을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질문과 토론이 이뤄졌다.

 

 

이백균 의장은 “강북구의회는 의원들의 의정 수행능력을 강화해 좀 더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다양한 분야의 세미나를 적극 실시하고 있다”며 “우리 강북구의회 의원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배우고 익힌 지역관광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가보고 싶은 강북구, 머물고 싶은 강북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