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충남도, 가을철 성어기 항만순찰선 특별 운항
상태바
충남도, 가을철 성어기 항만순찰선 특별 운항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9.09.30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충남도가 꽃게·주꾸미·갑오징어 등 가을철 성어기를 맞아 항만순찰선 특별 운항을 실시한다.

 도는 조업 금지기간 종료와 맞물려 낚시레저 활동의 증가로 낚시어선 해난사고가 늘어날 것을 우려해 30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어로행위 지도 등 적극적인 순찰 활동을 펼치기로 했다.

 항만순찰선은 우선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과 대형 석탄운반선의 안전한 통항을 방해하는 낚시어선의 항로 안에서의 어로행위를 중점 지도키로 했다.

또 초단파무선통신장치(VHF) 등 안전 설비가 취약한 소형선박이나 카누·카약 등 수상 레저기구를 이용한 어로행위에 대해서도 지도를 강화한다.

 아울러 ▲항내 운항선 불법 행위 현장 지도 ▲항내 해상교통에 장애가 되는 부유물 수거 ▲항만시설 무단 사용 선박 단속 및 현장 지도 ▲항내 위험물 하역 현장 점검·단속 ▲항내 불법수리 현장 지도·단속 ▲방치 선박 선주 확인 등의 활동도 실시한다.

 도는 이번 항만순찰선 특별 운항을 통해 대형 화물선의 안전한 통항 환경 마련과 낚시어선 인식 변화 유도, 항로 및 항만 경계 내 해난사고 감소 등의 효과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준섭 도 해양수산국장은 “최근 낚시레저 인구 증가에 따라 낚시어선에 의한 해난사고 및 보령항 선박 통항 지장이 우려된다”며 “이번 항만순찰선 특별 운항을 통해 안전한 항로를 확보하고, 다양한 해난사고 예방 활동을 펼쳐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