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목포시민의 날’ 화합 한마당 행사 대성황
상태바
‘목포시민의 날’ 화합 한마당 행사 대성황
  • 목포/ 권상용기자
  • 승인 2019.10.0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7회 전남 목포 시민의 날이 화합의 한마당으로 개최됐다.

시는 1일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김종식 시장과 각급 기관단체장, 역대 시민의 상 수상자, 시민 등 1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7회 목포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시는 뜻 깊은 시민의 날을 시민들과 함께 경축하고 ▲낭만항구 목포 ▲맛의 도시 목포 ▲근대역사문화도시 목포 ▲국제슬로 시티 목포 등 민선 7기 시정성과와 비전을 공유했다.

낭만항구 목포에 美치다 라는 주제로 펼쳐진 시립예술단의 식전 축하공연 후 배광언 목포시민의 날 행사추진위원장이 23만 시민을 대표해 시민헌장을 낭독했다.

특히 올 해 시민의 상은 목포문화방송이 수상했다.

목포문화방송은 섬의 날 제정과 제1회 섬의 날 국가기념행사 목포유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어서 김종식 시장의 기념사와 기관단체장의 축사, 축하메시지 낭독으로 기념식은 마무리됐다.

기념식 후 진행된 국제슬로시티 선포식은 인증서 전달, 슬로시티 목포 비전선포, 시민과 함께한 슬로시티 비전선포 퍼포먼스를 통해 시민 자긍심 고취의 장이 됐다.

한편 목포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대표 김훈)는 500만 원 상당의 지역 농수산물을 시민들에게 무료로 배부해 시민의 날 경축 분위기를 조성했다.

김종식 시장은 “민선7기 목포는 그 어느 때보다 높은 브랜드 가치를 선보이며 서남권 관광거점도시로 힘차게 도약하고 있다.

▲1000만 해양관광도시 ▲미래 경제성장을 위한 먹거리산업 육성 ▲목포만의 매력을 담은 도시재생 ▲어르신의 행복한 노후와 남녀노소 모두가 행복한 목포를 만들어 새롭고 위대한 목포시대를 열어 가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목포/ 권상용기자
ks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