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국립횡성숲체원·강원문화재단 MOU 체결
상태바
국립횡성숲체원·강원문화재단 MOU 체결
  • 횡성/ 안종률기자
  • 승인 2019.10.03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횡성/ 안종률기자>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이창재) 소속기관인 국립횡성숲체원(원장 장관웅)과 강원문화재단(대표이사 김필국)은 최근 산림 문화 예술 교육 및 산림복지서비스의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산림 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 협력 기반 구축 및 창조적 문화 예술 콘텐츠 개발환경 조성 등의 협력 방안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산림문화 예술 교육 운영 방안 모색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산림 문화 예술 교육을 발전시켜나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산림문화예술 콘텐츠 발굴을 위한 인적·물적 협력 ▲창의예술 교육지원 사업을 통해 개발된 산림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산림 문화의 발전과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강원의 산림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예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산림 문화를 한 단계 더 이끌어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관웅 국립횡성숲체원장은 “산림과 강원문화 자원의 융합을 통해 양 기관의 특별한 산림문화 콘텐츠를 개발, 더욱 많은 국민이 산림복지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며, “강원문화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국민들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횡성/안종률 기자<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