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시 물 관리체계 더 똑똑해진다
상태바
인천시 물 관리체계 더 똑똑해진다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10.0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구축 2021년까지 추진
스마트폰 앱 등 통해 ‘언제든’ 수질상황 확인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 인천시는 245억 원의 국비를 지원 받아 모두 490억 원이 투입되는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사업을 2021년까지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 사업은 취수원부터 수도꼭지까지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관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해 정밀여과장치, 자동 수질측정 장치, 소규모 유량 감시시스템 등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기반시설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아울러 기반시설이 구축되면 유량, 수압, 수질(탁도 등)을 실시간으로 감시하며, 수질에 이상이 생기면 경보를 발령하고, 오염된 물을 자동으로 배출한다.

 특히 시민들은 수질전광판,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언제든 수질상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박영길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사진)은 “인프라 구축이 완료되면 상수도관의 스마트한 유지·관리가 가능해져 적수 등 수질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고, 사고 발생 시 신속대응 및 사고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과 노후 상수도관 교체사업을 병행,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도공급의 효과를 더욱 기대할 수 있게 됐고, 앞으로 상수도 공급 전 과정에 주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스마트 물 관리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