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 모집
상태바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 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 모집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0.16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수출 유관기관의 우대지원을 통해 수출유망중소기업으로 육성하는하반기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사업 참여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업은 지정일로부터 2년간 총 20개 수출지원기관 사업 참여시 우대 지원 혜택을 주는 사업이다.
 
 우대지원 혜택으로는 해외마케팅 등 수출지원사업 참여 우대(중기부, 중진공, 무역협회, 무역투자진흥공사, 산업기술진흥원,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등 6개 기관), 수출금융·보증지원 우대(기보, 신보, 무보, 수은 등 4개 기관), 금리·환거래조건 등 우대(기업은행, 농협 등 10개 금융기관)한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 신청 직전년도 또는 당해년도 수출실적이 미화 500만불 미만인 기업이어야 한다.
 
 신청 제한 대상 기업 내수기업은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채무불이행으로 규제중인 기업 또는 대표자 다만, 회생인가 받은 기업, 중진공 등으로부터 재창업 자금을 지원받은 기업 등 정부·공공기관으로부터 재기지원 필요성을 인정받은 기업은 제외한다.
 
 또한 휴·폐업 중인 기업, 국세 및 지방세 체납기업과 대외무역법 제53조, 제53조의2, 제54조에 해당하는 범죄로 유죄를 선고받고 그 형 집행종료 후 3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가 대표자인 기업이다. 기타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기업 또는 대표자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11월 8일까지 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대전/정은모 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