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GS칼텍스 환경시설 강화”
상태바
“여수 GS칼텍스 환경시설 강화”
  • 여수/ 윤정오기자
  • 승인 2019.10.1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억 그린본드 발행 여수공장 투자

<전국매일신문 여수/ 윤정오기자> 

 전남 여수 GS칼텍스여수공장 투자 강화를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1000억원 규모의 그린본드를 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GS칼텍스는 17일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오는 21일 그린본드 발행을 위한 수요 예측을 실시한다. 구체적인 발행 조건은 수요예측 이후 결정되며, 채권의 발행규모는 1000억원에서 시작해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늘어날 수 있다. 발행조건은 단기 3년, 장기 10년이다. 오는 29일 발행되며, 그린본드는 친환경 관련 사업 투자로 사용 목적이 제한되는 특수목적채권이다.
 
 GS칼텍스는 그린본드로 마련된 특수목적채권을 여수 공장 환 시설을 확충하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특히 대기오염 물질 저감장치 설치와 악취 관리 시스템 구축 등 오염물질 배출량 저감을 위한 설비 투자에 집중할 예정이다.
 
 GS칼텍스 측은 "그린본드 발행을 통한 시설 투자로 미세먼지 원인물질 등 대기오염 물질 배출량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GS칼텍스는 향후 원료·조달부터 생산, 판매·소비,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순환경제를 구축해 친환경 경영 기조를 더욱 확대·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최근 GS칼텍스는 비전선언문을 '우리는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기반으로 가장 존경 받는 에너지화학기업이 되겠습니다'로 변경한 바 있다.
 
 일상의 역할 수행부터 전사적 경영활동까지의 모든 과정을 실행으로 연계해 그 과정부터 결과까지 존경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다. 존경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한 활동의 중심에는 친환경경영이 자리 잡고 있으며, 이번 그린본드 발행이 첫 걸음이라는 평가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그린본드 행은 에너지 효율 향상, 환경인증 제품 생산 지속 등 미래성장 구축을 위한 경영활동의 일환"이며 "향후에도 환경 관리 프로세스를 철저히 관리해 사회적 책임 이행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가능경영체제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여수/ 윤정오기자 sss29969928@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