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 절정기 맞은 속초 다양한 행사 진행
상태바
단풍 절정기 맞은 속초 다양한 행사 진행
  • 속초/ 윤택훈기자
  • 승인 2019.10.1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속초/ 윤택훈기자 > 이번 주말 강원 속초로 가면 절정에 다다른 오색단풍과 국화 향기 가득한 10월을 즐길 수 있다.

 오는 20일에는 속초시산악연맹이 주관하고 속초시가 후원하는 2019년 속초시장기 생활체육 등산대회가 속초시 상수도사업소 옆 녹지공원에서 출발한다.

 등산대회 코스는 상수도사업소 옆 녹지공원을 시작으로 청대산신라샘주봉산을 거쳐 돌아오는 코스로 속초시 13개 산악회의 생활체육 산악인 150여명이 참가하고 산악회별 팀 대항전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3일부터 내달 8일까지 청초호유원지 분수광장 일원에서 전시하고 있는 가을정취 가득한 ‘속초 국화전’이 이번 주말을 전후해 설악산 단풍과 더불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혼자알기 아까운 속초의 걷기 좋은 8길이 관광객을 기다린다. 가을햇살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영랑호 산책길, 영랑호 생태습지공원길, 청대산 싸리재길 등 단풍과 어우러진 걷기 좋은 10월을 만끽할 수 있다.

 19일에는 오후 1시 40분부터 엑스포 상징탑 광장에서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사회복지 한마당 축제인 ‘2019 속초시 사회복지대축제’가 열린다.

 공연으로는 관내 사회복지관련 기관·시설·단체로 전년도 인기몰이였던 장애인해오름합창단을 비롯한 노인, 여성, 다문화 가족, 청소년 8개팀과 전통타악, 뮤직타악, 비트박스 공연 1개팀 등 다양한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고, 홍보부스 17동, 체험부스 7동, 먹거리 부스 2동 등 홍보·체험부스가 다양하게 운영된다.

 속초/ 윤택훈기자 yount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