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18 10:07 (화)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연일 참관객으로 북적
상태바
GTI국제무역투자박람회, 연일 참관객으로 북적
  • 춘천/ 이석모기자
  • 승인 2019.10.2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석모기자>

GTI박람회가 연일 참관객으로 북적대고 있다. 


10월 18일도 역대 최대규모의 4만명이상이 참관하였고, 계약체결식장에는 다수의 기업과 수출계약 및 MOU체결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참가기업중 비타민로움필터(샤워를 하면 아로마 향기가 나는 제품)을 생산하는 “로움앤컴퍼니”는 홍콩의 “ECHO”회사와 300만불 MOU를 체결하였다. 그리고 와사비 스낵(씹으면 와사비 맛이나는 과자)를 생산하는 ㈜브니엘월드는 홍콩의“SEOUL FOOD SUPPLY” 회사와 200만불 MOU를 체결하는 등 홍콩지역으로 수출지역이 확대되었다.


이외에도 17일 전시관 참가기업 중 신일산업은 6백만원의 하루 최고판매액을 기록하였고, 야시장에서는 원주 치악산한우가 14백만원을 판매하여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였다.   


또한, 아시아여성CEO교류회가 오크밸리에서 개최되었는데, 중국·몽골·러시아·한국 등 아시아 4개국의 여성 CEO들이 한곳에 모여 뷰티를 주제로 서로의 사업 성공사례를 발표하는 등 상호간의 관계를 강화하는 등 친목을 다졌다. 


20일 오전에는 우수기업을 선정(5개 대상, 15개 금상)하는 우수상품시상식이 진행되고, 전통시장서민경제살리기 국민운동본부 회원 500명의 구매투어단이 박람회를 찾을 예정이며, 오후에는 재한중국동포 1,300여명과 강원도민이 친목을 다지기위해 치맥페스티벌이 펼쳐졌다.


매일 밤 진행되는 3夜이벤트(야시장, 야간공연, 야간판매)는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해외바이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를 제공하여 참관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춘천/ 이석모기자 sm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