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 운영
상태바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 운영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19.10.2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9~11월, 대화노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해 우울증 진단을 받은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정서지지 및 사회활동 증진을 위해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65세 이상 노인인구 증가와 함께 독거노인이 늘어나면서, 우울로 인한 자살률이 증가하고 경제 빈곤·고독사 등 여러 가지 심각한 사회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일산서구보건소는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을 대화노인복지관과 연계해 우울감이 높은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집단운동프로그램, 고혈압·당뇨교실 및 실습, 미술활동(조명등 만들기), 나들이 등 정서지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독거노인 친구만들기’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혼자 집에 있으면 무료하고 우울감이 더 심해지는데, 프로그램에 주 1회씩 참여해서 또래친구들과 웃고 활동을 하니 시간 가는 줄 모르겠다. 친구들과 팀워크가 좋아서 프로그램이 끝나도 종종 만날 것 같다”며 활짝 웃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자원 연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독거노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독거 어르신의 우울증 해소와 고독사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