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군포시, 中린이시와 교류 ‘활발’
상태바
군포시, 中린이시와 교류 ‘활발’
  • 군포/ 이재후기자
  • 승인 2019.10.2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상무 물류박람회에 축하사절단 파견
8개 업체 참가…기업체 해외마케팅 지원

<전국매일신문 군포/ 이재후기자 > 경기 군포시가 15일부터 19일까지 해외 자매결연도시인 중국 린이시에서 개최되는 ‘제10회 국제상무 물류박람회'에 축하사절단을 파견했다.

 이번 축하사절단 방문은 박람회 개최를 앞두고 양 도시 간의 우호증진과 경제교류 협력 차원에서 이뤄졌으며 사절단은 한대희 시장을 단장으로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됐다.

 중국 산동성 동남부에 위치한 린이시는 인구 1180만의 도시로 면적은 경기도 면적의 1.7배(1만7184㎢)에 달하며 화동지역의 교통중심지이자 중국 최대의 물류시장과 도매시장을 보유한 경제도시이다.

 시는 국내외 1800여개 기업이 참가한 이번 물류박람회에 경제 교류협력 차원에서 ㈜이너프, RnLK코스메틱, SSF, (주)창의와 날개 등 8개 관내 업체를 참가시켜 기업체들의 해외마케팅을 지원했다.

 또 사절단은 맹경빈 린이시장 접견과 함께 물류박람회에 참가한 관내 기업체를 격려했으며 란화그룹 상설판매장 운영관련 제품설명회 등 린이시 주요시설과 기관을 방문하며 상호 간의 우애를 다지기도 했다.

 특히 이번 축하사절단은 린이시 방문에 앞서 산동성 제남시를 방문 산동국제우호도시 협력 발전대회 개막식에 참석 산동성자매결연 지자체별 MOU을 체결 했다.

 이에대해 한대희 군포시장은 “올해는 양 도시가 교류를 시작한 지 11년을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상호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더욱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와 린이시는 2008년부터 우호교류 관계를 이어오다가 지난 2012년 3월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했으며, 이후 행정, 교육,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군포/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