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항 공식블로그 누적방문자 600만명 돌파
상태바
인천항 공식블로그 누적방문자 600만명 돌파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10.2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항 공식블로그 누적방문자가 600만 명을 돌파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공식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가 지난해 9월 500만 명을 돌파한 후 약 13개월만에 6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1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이는 대한민국 국민 8명 중 1명이 방문한 꼴로 인천항의 대표적인 대국민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에도 하루 평균 1500여 명이 방문하고 있다.

 방문자수의 꾸준한 증가에는 그동안 인천항과 해운·항만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인천항 주요 이슈 및 키워드를 분석해 방문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맞춤형 콘텐츠로 제작해 제공한 것이 한 몫 했던 것으로 풀이된다고 공사는 설명했다.

 또한 정보제공 매체로 그치기 쉬운 블로그를 고객소통·공감의 공간으로 운영한 것도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지난달 9월 3일부터 30일까지 인천항만공사 홈페이지와 SNS 계정을 활용해 운영한 국민 참여 제안과제 발굴채널 ‘아이디어 전달海’는 인천항에 대한 궁금증, 제안사항, 혁신 아이디어, 개선요청을 자유롭게 전달받아 이를 정책수립에 반영할 예정으로 국민과 함께 인천항을 만들어 나가는 공간으로 진화했다.

 인천항만공사는 인천항 블로그 방문자들을 위해 이날부터 오는 26일까지 누적 방문자 600만 명 돌파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인천항만공사 블로그에 600만 돌파를 응원하는 6글자의 메시지를 남기면 6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는 인천항만공사 공식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인천항만공사 남봉현 사장은 “낯설 수도 있는 항만공기업의 블로그에 600만 명이나 되는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신데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 SNS를 통해 국민과의 소통을 더 확대하고 인천항과 인천항만공사에 대한 국민들의 애정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