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교육청, 2019 학부모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2019 학부모 다문화 이해교육 실시
  • 대구/ 신미정기자
  • 승인 2019.10.22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미정기자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교육공동체의 다문화 인식 제고 및 대구 미래교육과 다문화교육에 대한 소통공감의 통로를 마련하고자 23일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2019 학부모 다문화 이해교육'을 실시한다.
 
 대구시교육청은 매년 늘어나는 다문화학생과 다문화사회로의 가파른 진입에 대비해 비다문화가정 학부모의 다문화 이해교육, 교원 다문화 역량 강화 연수,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 등 대상에 따른 맞춤형 다문화교육 및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2019 학부모 다문화 이해교육은 비다문화가정 학부모를 대상으로 23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40분까지 ‘1기’, 오후 2시부터 4시 10분까지 ‘2기’로 나눠 실시한다.

‘1, 2기’는 동일한 교육 내용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이벤트로 대구미래교육과 다문화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특히 이번 교육은 일방적 강의 중심이었던 지난 교육에서 벗어나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대구 미래교육 및 다문화교육의 방향'을 주제로 강은희 대구시교육감과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 시간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번 토크 콘서트는 서로의 경계를 허물고 소통하며 대구 미래교육과 다문화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토크 콘서트 후 다문화 교육으로 명망 높은 동아대학교 오성배 교수를 초빙, ‘다름’을 인정하고 ‘편견’을 넘어 함께 행복한 사회를 위한 다문화 이해교육을 주제로 강연의 시간을 갖는다.

 대구/ 신미정기자 shinmj@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