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인천 서구, 환경법 위반 사업장 무더기 적발
상태바
인천 서구, 환경법 위반 사업장 무더기 적발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10.2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인천시 서구는 인천시 등 유관기관과의 유기적 협조체계를 구축해 폐수다량배출사업장 및 민·관 합동 단속을 통해 총 189개소의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해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해 오염물질을 배출하거나 미신고 배출시설을 운영하는 등 환경관련 법규를 위반한 31개 사업장을 적발했으며 법규 위반사항에 대해 폐쇄명령 등 행정 처분했다고 22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환경오염에 취약한 연휴 전·후 기간의 환경보전을 위해 지난 추석 연휴기간동안 악성폐수 다량배출사업장 특별점검과 환경오염사고 종합상황실을 설치·운영했으며, 10월 중 환경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고자 환경오염배출업소 민·관 합동 점검 등 환경오염 감시활동을 강화해 전개했다.

 이번에 적발된 위반업소의 유형을 보면 미신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설치·운영 15건, 배출허용기준초과 2건, 운영일지 미기록 3건, 대기자가측정 미이행 5건, 방지시설 훼손방치 1건, 변경신고 미이행 2건, 기타 3건이다.

 주요 위반사례로는 ▲폐수처리업체인 원창동 A업체는 배출허용기준을 초과한 폐수배출 ▲식품제조업을 운영 중인 왕길동 B업체는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 설치 신고를 받을 수 없는 지역에서 하루 2.44㎥ 폐수를 배출하는 미신고 육개장 제조시설 운영 등이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