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일종 의원,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우수의원’ 선정
상태바
성일종 의원, 국정감사NGO모니터단 ‘우수의원’ 선정
  •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 승인 2019.10.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성일종 국회의원(자유한국당, 충남 서산태안)은 지난 21일 ‘국정감사NGO모니터단 모니터 추천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정감사NGO모니터단’은 전국 270여개 분야별 전문 시민·사회단체가 연대한 단체로서, 올해로 21년째 온·오프라인을 통해 국회의 국정감사를 모니터하고 정량·정성평가를 통해 우수의원을 선정해오고 있다.

 성일종 의원은 일찌감치 우수의원 선정이 점쳐져 왔다. 많은 언론에서 날카롭게 끈질기게 파고드는 성 의원의 질의를 주목해 왔기 때문이다.

 이번 국정감사에서 성 의원은 ▲총리실의 가짜뉴스 생산과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의 문제점 ▲금융위·금감원의 소극적인 조국일가 사모펀드 대응 ▲공정위의 대기업 일감몰아주기 방지 법안의 실효성 부족 ▲보훈처의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 미흡 ▲산업은행 구조조정 비판 ▲자산관리공사의 조국일가 채권추심의 적정성 여부 ▲출연연구기관의 52시간 도입의 문제점 등을 지적했다.

 성일종 의원은 “지난 3년 6개월 간의 의정활동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저 개인의 수상이라기보다는 저를 뽑아주신 서산·태안 주민들께서 수상하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충남취재본부/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