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구시교육청, 장애학생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 GMF 대상 수상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장애학생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 GMF 대상 수상
  • 대구/ 신용대기자
  • 승인 2019.10.24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구/ 신용대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창단한 장애학생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가 최근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린‘제3회 전국 발달장애인음악축제’ 본선에서 전국의 훌륭한 연주단들과의 경쟁 결과 ‘대상’을 수상했다.

   이 날 행사는 방송인 이수근씨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재능기부 사회를 진행했으며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제아는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전국발달장애인음악축제(GMF-Great Music Festival)는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후원하는 음악경연대회로, 지난 2017년부터 개최돼왔다.

   이 대회는 발달장애인의 음악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꿈의 무대이자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의미 있는 페스티벌로 성장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 26개팀 총 315명이 참여해 예선을 거친 후 본선에 진출한 오케스트라 3팀(다소니 챔버 오케스트라, 드림하이 팝스오케스트라,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 앙상블 2팀(밀알첼로앙상블 날개, 비쥬앙상블), 밴드 1팀(해와달밴드) 등 총 6개 팀이 경쟁을 펼쳐 관객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으며, 심사위원단의 호평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


   대구/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