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청년 정책의 싱크탱크 역할 청년정책위원 위촉
상태바
보령시, 청년 정책의 싱크탱크 역할 청년정책위원 위촉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10.24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충남 보령시는 24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시정 각 분야의 청년 참여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청년 정책위원회 위원을 위촉하는 자리로 당연직을 제외하고 공개모집과 보령시의회 추천을 통해 선정된 14명에 대한 위촉장이 수여됐다.


위원으로는 위원장인 정낙춘 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부서장과 김정훈 보령시의회 의원, 권만준 아주자동차대학 교수, 이민정 충남연구원 관계자, 청년대표로는 김정민 마을만들기 지원센터 사무국장, 박주호 만세청년팜스토리 회장, 이혜미 4H연합회 부회장 등 20명이다.


이들은 앞으로 오는 2021년 10월까지 2년 간 ▲청년 정책에 관한 기본계획 수립 및 변경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에 관한 사항 ▲청년정책의 시행을 위한 관련사업의 조정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만들어가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동일 시장은 “청년은 우리지역의 미래”라며 “일자리 문제와 함께 전반적인 영역에서 청년이 행복한 보령을 만들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정책위원회는 시정의 청년 참여 확대와 능력개발, 고용 및 일자리 창출, 주거, 생활안정, 문화 활동 활성화, 권리 보호 등 주요 청년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관련사업의 조정 및 심의와 자문 역할을 하기 위해 설치되는 청년정책 심의 기구이다.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