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 치매 네트워크 협의체 ‘세종 실버한마음축제’ 성황
상태바
세종 치매 네트워크 협의체 ‘세종 실버한마음축제’ 성황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9.10.2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치매 올 케어 네트워크 요양시설 협의체는 최근 조치원 문화 정원(조치원 평리 수원지내) 에서 관내 노인요양시설에 계신 어르신 및 종사자 150명을 대상으로 ‘세종실버한마음축제’를 개최했다.

세종형 치매올케어 네트워크 구축사업은 고령사회 대응하기 위한 공약과제로 치매진단기관, 돌봄을 위한 노인요양시설, 재가노인복지시설, 요양병원, 치매가족 협의체 구성을 통해 각 협의체별 연계를 통해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한 촘촘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치매문제에 적극 대응 하고자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노인복지협회(회장 구본천)가 주최하고, 사랑의 마을, 세종우리요양원, 평안의집, 세종에덴요양원, 송정노인복제센터, 성덕효성원, 사랑의 마을 노인요양공동생활가정 등 7개 노인요양시설이 참여했다.

세종시 광역치매센터에서는 이번행사에 치매인식개선 뮤지컬 ‘잊을 수 없는 꿈’ 공연과 자가 치매검진, 노래로 배우는 치매예방 수칙 등의 공연이 이뤄 졌으며, 노인실종예방을 위한 손목 밴드(QR코드)도 배부했다.

또한 체험부스로는 어르신 혈액순환 증진을 위한 손 마사지, 네일아트,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치매인식 OX퀴즈, 퍼즐 맞추기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재미를 더했다.

이순근 보건복지국장은 “민간기관인 요양시설 협의체가 자체적으로 치매어르신의 건강과 종사자들의 단합을 위해 적극 노력해 줘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에서도 치매에 대한 사회적 편견이 없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