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진주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상태바
진주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진주/ 박종봉
  • 승인 2019.10.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진주시가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남도와 기관 간 통합연계 훈련으로 일상생활에서 발생 가능한 대형재난에 대비하기 위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훈련 1일차에는 재난대응능력 역량강화를 위한 재난협업부서 전 직원 비상소집 훈련이, 이어 2일차에는 재난취약시설 화재대피훈련이, 3일차에는 민방위의 날과 연계해 다중이용시설 전국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하게 된다.
 
훈련 4일차인 31일 오전 10시에는 진주시청 지하1층 민방위대피소에서 지진으로 인한 대형화재 및 건물붕괴·유해화학물질 유출사고를 가상한 진주시 재난안전 대책본부 운영 및 문제해결형 토론기반 훈련이 실시될 예정이며, 오후 2시 30분부터 한국세라믹기술원에서 유관기관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형화재를 가상한 대피유도, 인명수색, 유해화학물질 방제 및 방역작업 등 현장종합훈련을 통해 경상남도·진주시 각자의 역할을 점검하고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더욱 강화하게 된다.
 
훈련 5일차인 11월 1일에는 진주시 청사 화재를 가상한 불시 화재대피훈련으로 재난발생 시 대응능력향상을 위한 훈련을 실시하게 되며 오후 2시부터는 중앙시장 일원에서 안전문화 실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진주시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조규일 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하여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지진, 화재 등 예기치 못한 대형재난에 대비하는 능력을 키우고 경남도와 유관기관과의 재난대응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진주/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