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더 안전한 보령 만들기’ 머리맞대
상태바
‘더 안전한 보령 만들기’ 머리맞대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19.10.27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 충남 보령시는 최근 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일 시장과 김정훈 보령경찰서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지역치안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4대 범죄, 성범죄, 교통사고 현황 등 보령시의 치안지표 현황과 더 안전한 보령을 위한 치안수요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지역사회의 안전에 관한 사항을 협의·조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보령경찰서에 따르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대 범죄 발생 및 검거는 4.2%(570건→546건), 교통사고 발생은 3.3%(1481건→1432건), 교통사고 사망자 수는 36%(11건→7건)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시민 1905명으로 진행한 치안수요 설문조사에서는 교통사고 분야에 과속과 불법주정차로 교통사고 우려가 높고 범죄예방 개선 대책으로 안전시설물 확대, 순찰강화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위해 이날 회의에서는 범죄 취약지역 환경개선을 위한 우범지역 CCTV 및 가로등 설치 확대,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무단횡단 방지펜스 및 무인단속 장비 확대 설치, 범죄피해자 트라우마 극복을 위한 문화체험 지원 및 심리안정 프로그램 지원, 법질서 확립을 위한 서민경제 침해형 게임장 단속 및 성매매 퇴폐업소 단속 등을 강화키로 했다.

 김동일 시장은 “치안은 사회의 안녕과 질서의 유지·보전을 통해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보장하는 바탕이자 시민 모두가 행복을 추구할 수 있도록 해주는 필수 불가결한 요소”라며 “우리 시 치안정책 발전방안에 대해 함께 공유하여 시민이 만족하는 최상의 치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굳건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