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축제] 하동군 ‘제21회 악양 대봉감축제’ 내달 1∼3일에
상태바
[축제] 하동군 ‘제21회 악양 대봉감축제’ 내달 1∼3일에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19.10.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은 지금 - 축제]
‘임금님 진상품’ 대봉감

제21회 하동 악양 대봉감축제가 내달 1∼3일 사흘간 섬진강변의 악양 평사리공원에서 개최된다.

악양면청년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임금님 진상품’ 대봉감과 지리적 표시 등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를 통해 농가소득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로 마련된다.

또한 축제장을 찾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전국 대봉감 품평회, 쇼 성인가요 베스트 녹화, 전국 힐링 댄스대회, 불꽃놀이, 전시 프로그램 등도 다채롭게 준비된다.

축제는 내달 1일 오전 10시 대봉감의 품질과 우수성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전국 대봉감 품평회를 시작으로 관광객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어울림 마당, ‘영호남의 만남’ 광양연예인협회의 7080 통기타 공연으로 첫날을 장식한다.

둘째 날은 오전 11시 악양국악회의 길놀이에 이어 대봉감의 풍년과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대봉제례,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장기자랑이 펼쳐진다.

축제에서는 현장에서 대봉감을 직접 보고 구입할 수 있는 판매부스를 비롯해 전국 대봉감 품평회 출품작 전시, 밤·쌀 등 악양 농산물 판매장, 녹차 무료 시음 및 판매, 대봉감 떡 및 밤 구워먹기 등 다채로운 전시·판매·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