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종로구, ‘종로건강산책로 재정비 사업’ 완료
상태바
종로구, ‘종로건강산책로 재정비 사업’ 완료
  • 임형찬기자
  • 승인 2019.10.2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임형찬기자>

서울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운동하는 종로만들기’의 일환으로 올 3월부터 추진한 ‘종로건강산책로 재정비’사업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산책로 재정비는 주택가 차량통행이 많은 기존 도심코스는 폐지하고 미세먼지가 적은 추천코스를 발굴한 것으로 요약된다. 기존 12개 코스에서 9개 코스로 재정비했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멀리서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가독성 높은 디자인을 적용해 안내표지판 4종 96개를 설치하고 산책도 안내지도 2만 5000장을 제작해 구청 민원실과 동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비치했다.

 

건강산책로 중 특히 경관이 아름답고 소요시간이 적당한 추천코스 4곳을 보면 ▲추천1코스 ‘인왕산 숲길’은 택견수련터에서 시작해 수성동 계곡~해맞이 동산~가온다리~이빨바위~윤동주문학관을 걷는 구간이다. 수도 서울의 도심지에서는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자연경관이 주는 웅장함과 고즈넉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추천2코스 ‘사직단~통인시장 입구’는 신규 발굴한 코스다. 사직단에서 출발해 가을바람에 흔들리는 코스모스를 볼 수 있는 인왕산 성곽길을 지나 인왕산 호랑이상~박노수 미술관~통인시장 입구에 이르는 길이다. 한국화1세대 박노수 화가의 작품이 전시돼 있는 박노수 미술관을 둘러보고 엽전으로 간편하게 값을 지불하면 맛있는 분식을 맛보고 정감 어린 분위기에서 물건 구입까지 마칠 수 있는 통인시장에 닿는 산책길이다.

 

▲추천3코스 ‘흥인지문공원~혜화문’ 역시 신규 발굴한 코스다. 흥인지문공원에서 출발해 한양도성 박물관~낙산성곽서길~낙산공원 광장·한양도성길~장수마을·혜화문에 이르는 길이다. 옛 모습을 재현한 도심공원과 역사탐방으로 유명한 한양도성을 만나볼 수 있다.

 

▲추천4코스 ‘삼청공원 순환산책로’는 삼청공원에서 시작해 가회배수지~성균관대학교 후문~와룡공원 정상~말바위 전망대~말바위 등산로 입구~삼청공원 순으로 이어지는 산책길이다. 삼청공원서부터 와룡공원 정상을 향해 걷다보면 붉게 물든 낙엽과 조우할 수도, 가족이나 친구와 잊지 못할 추억을 쌓고 힐링할 수 있다.

 

구는 이밖에 ▲인왕산 자락길 ▲윤동주 문학관~세검정 ▲화정박물관~약수터 ▲청계천길 ▲경복궁 둘레길 등 소요시간 40~60분 코스를 이번에 재정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