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시, 수돗물 이용 활성화 방안 모색
상태바
세종시, 수돗물 이용 활성화 방안 모색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19.10.29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손인수 의원은 최근 대회의실에서 ‘세종특별자치시 수돗물 이용 활성화 조례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은 ‘우리나라 수돗물 음용률 제고를 위한 개선방안’, ‘세종시 상수도 관리 현황’, ‘세종시 스마트워터시티(SWC)구축 시범사업’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패널들은 주제 발표 이후 개선방안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주요 제안 내용으로는 서울시 문래동 사례를 통해 본 문제발생 이후 즉각적인 대응과 주민소통, 관로 세척 등에 대한 계획수립, 시민평가단 운영, 지속적이고 연속적인 관리·감시기능 강화, 재해·재난에 대한 관리 능력 증대 등이 있다.

 특히 토론회에서는 조례 제정에 대해 기존 타 지자체 조례에서 시민 참여에 대한 내용이 미흡한 부분과 시민 의견을 반영하는 데 한계가 있다는 지적, 그리고 주요 구성원들의 역할을 구체화하고 공공기관, 주민, 단체 등 참여 주체에 대한 인센티브를 부여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이날 참석자들은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일관된 지표를 설정하고 교육과 홍보, 문화 형성을 위해 유관기관들의 협업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이러한 활동들을 시작으로 일반 시민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들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 인식을 통한 사업 전개 등 보다 발전된 수도정책을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하며 토론회를 마무리했다.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