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전국 독립출판축제 순천아트북페어 ‘자란다’ 성료
상태바
전국 독립출판축제 순천아트북페어 ‘자란다’ 성료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11.0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청 강연·독립출판물 문장전 등 호평마켓·기획전시·공연 등 즐걸거리 다채

 

 전남 순천시(시장 허석)에서 최근 개최된 전국 독립출판축제 제2회 순천아트북페어 ‘자란다’가 성황리 성료됐다.

 순천시청년센터에서 열린 이번 북페어는 창작자와 독자가 만나 직접 교류·판매하는 소규모 독립출판 마켓과 기획전시, 초청강연 및 공연으로 진행됐다.

 에디시옹 장몰랭 이하규 대표의 ‘나만의 특별한 독립출판물 시작하기’ 강연을 들은 시민들은 강연이 끝나고도 많은 질문을 하며 독립출판물에 대한 관심을 보였고, 광주의 ‘러브앤프리’와 함께 진행한 독립출판물 문장전도 많은 호평이 이어졌다.

 북페어에 참여한 관람객들은 “순천에서 각종 행사와 마켓이 있었지만 이렇게 독특한 볼거리가 많은 행사는 처음”이라며 “작가들의 작품을 보면서 직접 이야기 하며 볼 수 있고 구매할 수 있어 좋다”고 입을 모았다.

 북페어에 방문한 시민들은 창작자가 직접 만든 책과 아트상품을 구입하기도 하고, 작가에게 사인도 받거나 사진도 함께 찍는 등 북페어를 충분히 즐기는 풍경이었다.

 북페어는 순천의 독립서점 ‘책방 심다’에서 고용노동부와 순천시의 지원을 받아 추진했고, 독립출판 기획 프로그램인 ‘독립출판씨앗학교’를 지난 8월부터 2달간 운영, 각자의 개성이 담긴 20권의 독립출판물이 출간됐다. 이 책들 중에 일부는 완판이 돼 눈길을 끌었다.

 허석 순천시장은 “지역 청년창작자들의 재능이 수익창출로 이뤄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청년들을 격려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