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성남시, 내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지원 사업 실시
상태바
성남시, 내년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지원 사업 실시
  • 김순남기자
  • 승인 2019.11.0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김순남기자 > 경기도 성남시는 내년에 소규모 공동주택 보조금지원 사업을 펴기로 하고 시행공고를 냈다고 5일 밝혔다.

 지원신청 기간은 내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다. 대상주택은 건축법에 따라 건축허가를 받은 20가구 미만의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아파트 또는 150가구 미만의 주상복합아파트 중에서 사용승인일로부터 15년 이상 경과한 건축물이다.

 성남지역 4043곳 공동주택이 해당한다. 단지 내 도로·보도·보안등·지상주차장·어린이놀이터·경로당보수, 하수도의 준설과 보수, 석축·옹벽·절개지 등의 긴급보수, 옥상, 노후 급수관 등의 공용부분 유지·보수를 지원하기로 했다.

 옥상유지·보수의 경우, 방수공사의 하자보수 보증기간 5년이 만료된 건축물을 지원키로 했다. 지원금액은 총사업비의 80%까지이며, 최대 지원금은 2000만원이다.

 신청하려면 입주자대표회의 의결서 또는 입주자 3분의 2이상의 동의서, 사업계획서(시 홈페이지→정보공개→부서별 공개자료실) 등의 서류를 갖춰 기간 내 시청 7층 공동주택과를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는 내년 5월 중 지원 대상 소규모 공동주택을 선정해 관련 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해 10월 성남시 소규모 공동주택관리에 관한 지원조례를 제정해 소규모 공동주택에도 노후시설 개선비를 보조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김순남기자 kims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