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한중 광장무축제’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 개최
상태바
‘한중 광장무축제’ 역대 최대 규모로 성황리 개최
  • 인천/ 정원근기자
  • 승인 2019.11.0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정원근기자 > 인천관광공사(사장 민민홍)는 국내에서 열리는 한중문화교류 행사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인 ‘한중 광장무축제’를 인천 송도에서 성공리에 개최했다.

 중국인 3700명, 한국인 800명 등 모두 4500명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하는 광장무 축제는 지난달 31일과 이달 1일 이틀동안 인천 글로벌캠퍼스에서 성황리에 열렸으며, 오는 16일 인천대학교에서 마지막 한차례 개최를 앞두고 있다.

 인천관광공사와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한 광장무 축제에는 중국 84개 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광장무를 선보였으며, 행사에 참여한 중국 소유천하국제여행사 송용치앙 대표는 “중국 전역에서 한중 광장무 축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 많은 인원이 참여하게 됐다”며 “신기시장, 월미도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일정을 포함해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아 내년에도 한중 광장무 축제에 참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관광공사 김태현 팀장은 “최근 들어 방한 중국시장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앞으로 카페리를 활용한 청소년·노인 실버 교류 등 다양한 교류행사를 적극적으로 유치, 대규모 중국관광객들이 인천을 방문할 수 있도록 마케팅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정원근기자 wk-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