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일 논 생태체험장 ‘각광’
상태바
전국 유일 논 생태체험장 ‘각광’
  • 의령/ 최판균기자
  • 승인 2019.11.12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령나루마을, 전국농촌체험마을 우수사례 발표경진대회 ‘대상’ 수상 영예
관광객 방문 잇따라 소득 증대·주민 복지 기여…매년 총매출 30% 성장 쾌거

<전국매일신문 의령/ 최판균기자 > 경남 의령군 농촌체험마을인 화정면 의령나루마을(운영위원장 김장균)이 전국농촌체험마을 우수사례 발표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의령나루마을은 최근 충남 아산시 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회의실에서 농식품부와 (사)전국농촌체험휴양마을협회가 주최 주관한 대회에서 전국 유일의 논 생태체험을 통한 체험장으로 인정을 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의령나루마을은 지난 2년 간 도농교류를 활발히 추진하면서 많은 도시민들이 방문, 체험을 통해 다양한 소비층이 생기고 더불어 마을소득 증대와 주민들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긴꼬리투구새우라는 마을자원을 발굴하여, 트리옵스를 소재로 한 자체제작 동화책을 배부하고 이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접목시켜 매년 총매출이 30%씩 성장을 하고 있다. 올해 나루마을을 찾은 체험손님은 지난 달 30일 기준 1만1,000명에 육박하고 있다.

 김장균 위원장은 “내년에는 더 많은 체험손님들이 우리 마을을 찾을 수 있도록 관련시설 점검과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 단순 체험손님들이 머물고 즐길 수 있는 개별 숙박시설을 마련하여 체류형 관광지로 탈바꿈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의령/ 최판균기자 chpa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