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소통협력공간 커먼즈필드 대전…과학을 입다
상태바
소통협력공간 커먼즈필드 대전…과학을 입다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9.11.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대전시가 오는 내달 6일까지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사회혁신과 과학을 연계한 과학을 입히다 사업을 진행한다고 오는 21일 밝혔다.

 

공모를 통해 진행되는 사업으로는 일상에 과학을 입히다, 사람에 과학을 입히다, 예술에 과학을 입히다 등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일상에 과학을 입히다’는 옛 충남도청 내 선거관리위원회 1,2 층을 이용해 프로젝션 맵핑 색상인식 사운드 기술, 3차원 음성인식 작품, 드림텀블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형 전시가 진행된다.

 

전시 기간 중 매주 토요일에는 사람에 과학을 입히다를 주제로 에트리 이정원, 카이스트 전치영 등 대덕연구단지 스타 과학자의 강연이 이어진다.

 

예술에 과학을 입히다’는 음악을 보는 클래식콘서트, 인지과학 컨택댄스, 인공지능이 명화를 학습, 재창조된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등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사업은 지난 5월 대전시가 행안부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2021년까지 모두 120억 원의 예산을 들여 옛 충남도청 대전세종연구원과 부속건물을 확보해 다양한 분야 사회혁신 활동을 연결하고, 지역의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는 혁신거점 공간 조성사업이다.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