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서울 동작구,‘2019 동작 협치 우수사례 공모전’개최
상태바
서울 동작구,‘2019 동작 협치 우수사례 공모전’개최
  • 서울 인터넷뉴스
  • 승인 2019.11.2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관협치를 하고 있는 동작구민 대상
- 공모분야는 민관협치 실천사례, 소통과 협력 사례 등…내달 5일 최종 수상작 결정
<전국매일신문 서울 인터넷뉴스>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이달 29일까지 ‘2019 동작협치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민관 협치사업 추진 과정과 성과사례의 공유로 주민과 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협치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민관 협치 실천 사례 ▲민관협치를 통해 문제해결 또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한 사례 ▲소통과 협력으로 민관 협치사업의 어려움을 극복한 사례 ▲기타 협치 기반조성 및 활성화 사례 등이다.

응모자격은 민관협치를 하고 있는 동작구민(기관, 단체 포함) 및 직원이며, 동작협치 실행사업 뿐만 아니라 주민자치, 마을계획, 사회적경제, 혁신교육, 도시재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루어지는 주민참여 모델들을 모두 포함한다. 

신청방법은 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수사례와 함께 전자메일(coffeebr1223@dongjak.go.kr)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심사는 동작구협치회의 위원과 기획예산과 직원으로 구성된 공모 평가단의 심사로 이뤄지며 ▲협치성 ▲혁신성 ▲주민체감도 ▲효과성 ▲공공성 5가지 항목에 따라 평가하게 된다.

선정된 수상후보작은 12월 2일까지 개별 안내 예정이며, 12월 5일 구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수상 후보작 발표회’ 자리에서 현장 주민투표를 통해 최종 10개 수상작을 결정하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총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향후 공모 우수작은 협치백서, 동작협치 우수사례집에 게재되는 등 주민들의 협치 이해를 돕는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기획예산과(820-121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현호 기획예산과장은 “협치는 주민이 정책결정과 실행, 평가 전 과정에 스스로 참여해 마을의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사회의 혁신‘이라며 ”이번 공모전 우수사례들을 통해 주민들이 ’협치‘에 좀 더 쉽고 편하게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해 ‘2018 동작 협치·협업·혁신 공모전’ 개최로 협치4행시 24건 및 협치관련 우수사례 10건을 발굴·선정했으며, 지난 10월에는 ‘동작 협치 Awards 시즌 2’ BI공모전도 개최한 바 있다.

 

서정익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