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원도-제주도, 상호 협력 ‘어깨동무’
상태바
강원도-제주도, 상호 협력 ‘어깨동무’
  • 춘천/ 이석모기자
  • 승인 2019.11.24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이강원 양양~제주 첫 취항관광업·농수산업 분야 등 교류

<전국매일신문 춘천/ 이석모기자 > 강원도(도지사 최문순)는 최근 제주도청에서 플라이강원의 국내선 첫 취항을 맞아 제주도와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플라이강원 취항을 맞아 강원도와 제주도의 상생 협력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플라이강원의 제주도 취항을 맞아 양 도의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짐에 따라 교류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고, 이에 따라 상생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협약에는 양 도의 관광 활성화와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협력사항이 담겨 있다.

 우선 양 도의 중심산업인 관광업과 농수산업 분야 교류를 위해 관광 상품 개발에 관한 정보 교류와 관광업계 간 네트워크 활동, 지역 특산품의 교차 판매와 국내외 마케팅 공동 대응 등을 추진한다.

   그리고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초광역 협력 프로젝트를 공동 발굴하기로 하고, 공공기관 워크숍 등 상호 교류도 추진한다. 한편 강원도 대표단은 이 날 협약식 외에도 플라이강원의 첫 국내선 취항과 연계한 강원도 관광 홍보도 함께 추진했다.

 플라이강원이 첫 취항하는 지난 22일 제주공항에서 양양공항 기점 관광코스와 운항정보 등을 홍보했으며 다음 날인 23일에는 제주 모슬포항에서 열리는 최남단 방어축제에서도 강원도 관광홍보부스를 설치해 홍보에 나서는 등 적극적인 플라이강원 알리기에 나섰다.

 춘천/ 이석모기자 smlee@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