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박형우 계양구청장 “활력 넘치는 경제·안전 으뜸도시 조성”
상태바
박형우 계양구청장 “활력 넘치는 경제·안전 으뜸도시 조성”
  • 인천/ 맹창수기자
  • 승인 2019.11.2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매일신문 인천/ 맹창수기자 > 박형우 인천 계양구청장은 최근 열린 제218회 계양구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구정연설을 통해 내년 구정운영 방향과 비전을 제시했다.

 박 구청장은 내년도 추진 방향에 대해서는 좋은 일자리 창출로 활력이 넘치는 경제도시 건설을 위해 ▲계양산업단지와 계양테크노밸리로 이어지는 대규모 산업벨트 조성 ▲청년창업 및 일자리지원센터 건립 등의 계획을 밝혔다.

 고르게 잘 사는 균형발전 도시 조성을 위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한 구도심 주거환경 개선 ▲전통시장 경영지원 및 고객지원센터 설치 등 구도심의 활기찬 생활터전을 만드는데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박 구청장은 “미래가치를 창조하는 문화·교육도시를 위해서는 ▲구립관현악단 구성 ▲계양산성 복원 ▲인재양성 장학재단 100억 원 기금 확보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유소년축구장 및 야구장 신축 등 역사와 문화, 예술이 어우러져 여유롭게 삶을 즐기는 문화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박 구청장은 또 “범죄 없고 재난 없는 안전도시 건설을 위해 ▲CCTV확대 및 기능강화 ▲112센터 및 119재난 안전망 연계 ▲노후 시설물 등 도시인프라 정비 강화 ▲계양구민 자전거 단체보험 가입 등 안전 으뜸 도시를 만들어 나갈 것”을 밝혔다.

 함께 나누고 꿈을 키우는 복지도시 조성을 위해 ▲생애·계층별 맞춤형 복지 시행 ▲아빠 육아휴직 장려금 및 다자녀 양육비 지원 ▲돌봄 공공인프라 확대 ▲치매인지재활센터 운영 등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과 건강하고 행복한 계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다.

 쾌적한 환경도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계양산에 인공폭포, 무장애숲길 등 종합 산림휴양공간으로 조성 ▲서부간선도로 주변 환경정비 ▲공영주차장과 화물차고지 확충으로 다시 찾고 싶은 환경도시 건설을 위한 기반을 구축한다.

 박 구청장은 “수평적 관계에서 많은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추진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구민 삶의 질을 높이고 인천의 중심 도시 계양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인천/ 맹창수기자 mc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