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해외비전캠프·역사탐방 결과보고회
상태바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해외비전캠프·역사탐방 결과보고회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9.11.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는 최근 장흥고교 시청각실에서 고등학생 해외비전캠프 및 중학생 해외역사문화탐방 결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보고회는 해외비전캠프 및 역사문화탐방 활동이 담겨 있는 동영상과 연수결과 프레젠테이션, 인솔결과보고, 질의응답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보고회는 작년과는 다르게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동영상과 PPT 자료로 발표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해외비전캠프 시 학생들이 미국인에게 직접 영어로 설문조사를 물어보는 미션을 재현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기도 했다.

소감 발표에서 장흥고교에 재학 중인 한 학생은 “미국이라는 넓은 세계를 경험해봄으로써 개방적인 가치관을 구축할 수 있었다”며 “학업에 더욱 정진해 향후 교사라는 꿈을 이뤄 장흥군 아이들에게 질 높은 수업의 장을 마련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재)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정종순 이사장은 “이번 결과보고회를 보고 학생들이 해외비전캠프에 보내준 비용의 몇 배를 더 얻어온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이런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점차 선발인원을 확대하도록 하고, 내년에는 안중근 의사 순국 110주년을 맞아 하얼빈역 및 뤼순감옥을 방문해 학생들이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