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폴란드 카토비체 경제특구 대표단, 경기도-폴란드 특구 간 협력·협의차 황해청 방문
상태바
폴란드 카토비체 경제특구 대표단, 경기도-폴란드 특구 간 협력·협의차 황해청 방문
  • 한영민기자
  • 승인 2019.11.2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카토비체 경제특구 간 투자유치 협력방안 논의

폴란드 슬롱스크 주 코이치에흐 카우자 부지사와 카토비체 경제특구 야누쉬 미하웨크 회장 등 폴란드 카토비체 경제특구 대표단 13명이 29일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을 방문했다.

이날 황해경제자유구역청과 카토비체 경제특구청은 각자의 개발사업, 투자환경 및 투자유치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투자유치 분야에서의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카토비체 경제특구는 자동차를 주력 산업으로 하며, 유럽 내 최우수 Free zone으로 지정되는 등 폴란드에서 가장 성공적인 경제특구로 꼽힌다.

한국의 경제청 중에서는 유일하게 경기도황해청에 협력을 제안했으며, 카토비체 경제특구 대표단의 방한 협의 시 주한 폴란드 대사관에서 자동차산업 중심의 경제자유구역으로 황해청을 추천해 방문하게 됐다.

이날 대표단은 포승(BIX)지구 현장을 방문해 개발사업 진행상황을 확인하고,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제안했다.

총 204만9,500여㎡에 달하는 포승지구는 서해대교에 인접하고 있으며 자동차·화학·전자·기계 산업시설용지와 물류시설용지, 주택용지 등을 조성하는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9월 기반공사가 완료돼 바로 공장 및 물류단지 착공이 가능하다.

포승(BIX)지구는 현재 물류와 산업부지에 대한 분양공고를 진행 중으로 분양공고 부지에 대해 국내기업도 분양 참여가 가능하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