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원주·횡성 소재 3개 기업 제1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우수기업 선정
상태바
원주·횡성 소재 3개 기업 제1회 강원도 일자리대상 우수기업 선정
  • 원주/ 안종률기자
  • 승인 2019.12.0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원주시 소재 주식회사 라인정보통신과 ㈜소닉월드가 최근 ‘제1회 강원도 일자리대상’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두 기업은 도내 74개 업체를 대상으로 한 평가에서 일자리창출 및 고용안정을 위해 적극 노력한 점이 높은 점수를 얻었다.

주식회사 라인정보통신(대표 임원정)은 정보통신공사, 인터넷 및 모바일 가입 유치 및 설치가 주 업종으로, 직원 수가 지난해 22명에서 50명으로 늘어 127.2%의 근로자 증가율을 보였다.

이와 함께 고용 유지율 82%, 정규직 비율 100%를 나타냈다.

문막 동화공단에 위치한 ㈜소닉월드(대표 우철희)는 음파 진동 운동기 전문 기업이며, 음파 진동을 통해 심신이 최적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도와줘 삶의 질을 높이는 글로벌 헬스 케어 전문 기업이다.

근로자 증가율 72%, 청년채용 증가율 100%, 고용 유지율 88.8% 등을 기록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2016년 원주시와 투자협력(MOU)을 체결하고 현재 원주기업도시에 제2공장을 신축하고 있는 횡성군 소재 ㈜서울에프엔비(대표 오덕근)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유가공 제조업체인 ㈜서울에프엔비는 친환경 식품시장을 선도하는 품질 및 인력 우수업체이다.

이번 수상으로 주식회사 라인정보통신과 ㈜소닉월드 그리고 ㈜서울에프엔비는 고용환경개선자금 5000만원과 중소기업육성기금 등 각종 인센티브를 지원받게 된다.

 

[전국매일신문] 원주/ 안종률기자
iyahn@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